
.
⭐️인생은 어떤 고통을 견딜것인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중요하지 않은 것들은 잘라내라.
⭐️어차피 모두 죽을거라면 해보고 죽는게 후회는 없지 않을까.
.
신경끄기의 기술은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달성하기 위해선 선택과 집중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어떤 식으로 선택과 집중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싫어하는 것을 거절할 것인지, 어떤 선택을 고르고 주어지는 고통을 견디면서 성장할 것인지 알고싶다면! 읽어보세요.
.
#책 #책스타그램 #북 #북스타그램 #신경끄기의기술 #책추천 #추천 #book #bookish #thesubtleartofnotgivingafuck #갤리온 #책리뷰

.
가끔 꿈을 꾼다. 얼굴 없는 사람들이 다가와 인사를 하고, 우리는 즐겁게 무언가를 나눈다. 어떤 날은 술을 마셨고, 뜨거운 여름에는 음식을 먹었다. 방금 꿈에서 만난 사람들은 마치 오래된 친구처럼 나를 반겼다.
.
늘 꿈에 갈 때마다 반겨주는 사람들이 같은 사람들인지는 알 수 없었다. 친숙했고 또 다정했다. 마지막엔 깊은 포옹을 하면서 헤어졌지만 여전히 얼굴은 기억나지 않았다.
.
요즘은 저 멀리 네가 앉아있음을 안다. 너는 늘 등을 돌린 상태로 내게 얼굴을 보이지 않았다. 즐겁게 나눠 마시며 같은 공간에 있을 뿐, 너와의 대화는 기회조차 없었다. 하루는 맘을 먹고 네게 다가갔지만 너는 걷지도 않는데 점점 멀어졌다. 힐끗 보이던 눈빛이 기억이 나지 않았지만 심장이 날카로운 가시에 찔린듯이 아팠다.
.
여전히 너는 등으로 내게 인사한다. “잘 지냈니” “아직은 아니야” 나는 그런 네 등에 인사한다. “잘 지내는 척해” “여전히 멀다 우리는” 언젠가 네가 등을 돌려 내게 말을 걸지 모른다. 그때까지 나는 얼굴을 기억하는 연습을 해보려고 한다. 긴 시간 걸려 웃어주는 네 미소를 꿈 밖에서도 간직하려고 한다.
.
#윤시 #꿈에
#글 #글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