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일지

MOST RECENT

#Naturalyeast
#sourdoughdiary #天然酵母
#캘리그라피 #손그림손글씨
#여행 #맛집찾기 #다이어트🥗
#作家麦 #ダイエット #먹스타그램
#日常 #考え #동물법강화🐰🐇
#빵쟁이 #BakerBori👩🏻‍🍳 #パン🥐
🚫광고홍보성은모두차단합니다🚫
#맞팔강요NO👮‍♀️언팔러뷁🤬‼️
#사워도우 #サワードー #🥖🍞🥨
.
.
#천연발효종일지 #제빵일지 #원종✨
#저가오븐활용하기 여기에 요걸 뙇‼️
세군데에 넣고, 위에 곱돌을 올려서
오븐온도를 올리고 말테닷😏🎶
#오븐엔조이13일날곱돌공구시작😆
발효종 너희들 곧 빛이 날거야💕
🤗좀만 더 기다리고 참아보자아🥖
🌸Copyright ⓒ 2018. All Right
Reserved. bori(보리) ____🌱 #ootd

집밥 먹고 간식을 만들고 느즈막히 사무실 가서 바리바리 짐 챙겨 돌아왔다
서울도 40도를 찍을 예정인 내일은 집을 떠나지 않을 셈으로 , 하아 길고도 지루한 여름이 저물 생각을 안 한다 아니 아직도 8월은 오지 않았고

다들 용케 잘 살아 있으라

#먹스타그램 #집밥 #가지구이 #가지오븐구이 #마키베리요거트
#열세번째 #티라미수 #tiramisu #홈베이킹 #베이킹 #노오븐베이킹 #빵스타그램 #제빵일지 #제빵일지_DAL #baking #빵 #과자

울 댕댕이 주려고 치케 구웟는데 홀랑 태워버렸지 모야
평소대로 구웟는데 색이 덜 나왔고 살짝 5분 더 했음 됐는데... 그 미스함무라비 보다가 타이머 꺼지고 한참 뒤에 발견해서 이미 식어버린 오븐 좀 고온으로 올렸더니 말이죠.........😂 그...그래도 맛있다니 돼...됐어....... 담엔 안 태우고 줄게

#Naturalyeast
#sourdoughdiary #天然酵母
#캘리그라피 #손그림손글씨
#여행 #맛집찾기 #다이어트🥗
#作家麦 #ダイエット #먹스타그램
#日常 #考え #동물법강화🐰🐇
#빵쟁이 #BakerBori👩🏻‍🍳 #パン🥐
🚫광고홍보성은모두차단합니다🚫
#맞팔강요NO👮‍♀️언팔러뷁🤬‼️
#사워도우 #サワードー #🥖🍞🥨
.
.
#천연발효종일지 #제빵일지 #원종✨
나는... 건포도연구종... 통에.. 남은..
요만쿰으로... 스펠트밥 냠냠🤤했어!
잘 살아 나는중...! 나는 새로운 곧
당뇨와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한(?)
🥖스펠트도우가 될테야! 웅캬캬캬🎶
#독일스펠트밀가루 #당뇨에좋은빵
🌸Copyright ⓒ 2018. All Right
Reserved. bori(보리) ____🌱 #ootd

#출장베이킹
할무니 옆에 붙어 고생하는 막내고모 엄마 끼니 걱정 덜어보려고 뭘 바리바리 짊어지고 왔는데 무슨... 집에 먹을 게 넘쳐나는데 먹는 사람이 없어서 문제였고 3박 동안 잔반처리반 열심히 했다 다시 위장 아프려고 해.........ㅋㅋㅋ

다른 건 마른 재료라 걍 쳐박아 둬도 된다지만 스콘 반죽은 내가 안 하면 안 먹을 거라 다시 짊어지고 갈 수도 없고 @jjoko1105 언니도 왔길래 걍 구워버렸다!!!!!!
엄마 사준 미니오븐은 타이머가 고장나서 셀프 전원 관리 해줘야 해서 두번째는 걍 테트리스로 구겨 넣어 한 판에 다 구워 벌여따 이제 머리 말리고 잘거얌

내일 아침 버스 탈 수 있을지 (...) #홈베이킹 #베이킹 #미니오븐 #빵스타그램 #제빵일지 #제빵일지_DAL #baking #빵 #과자 #열세번째 #스콘 #생크림스콘 #scone #시오코나스콘

#Naturalyeast
#sourdoughdiary #天然酵母
#캘리그라피 #손그림 #손글씨
#여행 #맛집찾기 #후기작성📝
#作家麦 #ダイエット #다이어트
#日常 #考え #심심해 #동물법강화🐰
#빵순이 #홈베이킹👩🏻‍🍳 #パン🥐
🚫광고홍보성은모두차단합니다🚫
#맞팔강요하지말자👮‍♀️언팔러미워요😤
#맛집은직접찾아가서맛보기🤤🍴
#韓国おいしい店探し🇰🇷
.
.
#천연발효종일지 #제빵일지 #빵일기장
#생두발효종 #커피콩발효종 #빵만들기
요즘 발효종 공부중... 너무 어렵고.. 힘듬
☁️밀가루 소모량도 만만치 않음...
일단 분양은.. 생각좀 해보는걸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발효종 키우기💦
그날그날 온도와 습도에 민감한 이놈들
역시 아무나... 하는게 아닌듯😭
🌸Copyright ⓒ 2018. All Right
Reserved. bori(보리) ____🌱 #ootd

오랜만에 베이킹을 했다

#생크림스콘 은 여러 날 반죽을 숙성해야 맛이 나는데 어제의 만남을 기다리며 며칠 전 잔뜩 반죽을 해 두었다
아끼는 사람들과의 만남은 즐겁고 새삼 나 혼자 떠드는 걸 기꺼이 들어주는 이들에게 지나고 고맙고 미안하고 민망한 기분이 되어벌여... 그리고 예쁘고 예쁜 우리 댕댕이 먹이는 재미가 쏠쏠하다

#홈베이킹 #베이킹 #미니오븐 #빵스타그램 #제빵일지 #제빵일지_DAL #baking #빵 #과자 #열두번째 #스콘 #시오코나스콘 #통밀스콘 #노버터스콘 #scone

직업병
자면서도 크로와상 만들고 디저트만들고...
어쩔 수 없는건가?
어제 발효기 사용 미스로 빵오 쇼콜라 버터 줄줄 새고 부터 멘붕
파리에서 쓰던 장비들은 정말 최고급이었던듯.
더운날씨에 크로아상 밀기 두렵다.
#크로아상반죽 #반죽 #버티컬믹서기 #버티컬 #croissant #제빵 #빵 #제빵일지

지난번 홈플 크루아상 냉동생지가 성공적이었던 기억에 이번엔 깨찰빵 생지를 구매해봄
와 이건 미쳤다 제가 워낙 찰떡 식감 좋아하긴 하는데 너무....... 중독성 쩔어여ㅠㅠㅠㅠㅠㅠ
반죽 사이즈도 크진 않은데 레시피에 해동 1시간 외엔 따로 발효 없이 바로 굽게 되어있어 부담도 적다
크게 부풀진 않아 넘나 한입거리인데 진쨔 앉은 자리에서 한 판 순삭하게 됨 < 위장병이 나을 수 없는 새럼

굽기만 하는 거 세상 편하다 님들 다 미니오븐과 냉동생지를 사셔라

#홈플러스 #흑미찰빵 #냉동생지 #홈베이킹 #베이킹 #미니오븐 #빵스타그램 #제빵일지 #baking #빵 #제빵일지_DAL

엊그제의 #마카롱대란 에 백년만에 나도 뽐뿌가 와서 위장병 주제에 묵어가는 아몬드파우더를 꺼냄

그런데 웬걸 당근케익 만들어 먹느라 슈가파우더가 똑 떨어진 걸 몰랐던 것이다........ 탈탈 털어도 130g이 모자란데 마카롱은 계란흰자에 맞춰 계량하는지라 이미 계란은 까버렸곸ㅋㅋㅋㅋㅋㅋ
운동 마치고 신림동 마트며 시장까지 온 동네를 뒤지고 다녔으나 겟촤 실패... 빵집 가서 재료도 파냐고 진상까지 부렸지만 fail...
엄하게 남는 노른자로 #커스터드크림 만 만들어두고 결국 계량하다 만 온갖 재료 그상태로 방치하고 빌리 보러 신도림 가서 이마트 찍고 왔잖아............. 한밤중에 핸드믹서 돌려 꼬끄 짜놓고 밤새 건조해 아침 눈 뜨자마자 대판 굽고 부랴부랴 치우고 포항 출장 내려가는 길 하하하 인생.......... 첫 판은 거의 크랙나서 좌절했는데 둘째판부터 나름 무난하게 나와서 매우 만족하고 있다 마카롱은 욕심 내지 말고 이틀 잡고 해야지

심지어 #필링 도 기름 안 뜨고 매우 만족스럽게 나옴

하지만 출장이라 일단 얼리고 갔다 와서 나도 열 개 먹어야지

#얼그레이마카롱 #얼그레이초코필링 #earlgreymacaron #홈베이킹 #베이킹 #미니오븐 #빵스타그램 #제빵일지 #baking #빵 #과자 #열번째 #마카롱 #macaron #윌튼색소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