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방게르

1023 posts

TOP POSTS

다시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노르웨이의 끝없이 펼쳐진 넓은 하늘엔 여러 형태의 역동적인 구름들이 레이어드 되어 있다는 것.
눈으로 보이는 감동적인 자연이 프레임 속에 일부분 밖에 담기지 않아 머리 속에 담을 수 밖에 없다는 것.
처음 접해보는 하루 20시간 햇살이 비추는 백야의 나라.
노르웨이에서 만난 사람들은 정말 깨끗하고 여유로우며 매사에 느긋하다는 것.
건널목에 신호등이 없어도 보행자를 발견하면 모든 자동차들이 속도를 줄이며 멈춰서서 먼저 건너가라고 웃으며 손을 흔든다는 것.
(심지어 도로 근처에서 반대편 사진을 찍고 있어도 지나가지 않고 멈춰서 기다려 주었다.)
금발이 이렇게 많은 나라도 처음이고 이렇게 느긋한 사람들도 처음이다.
힘들기도하고 때로는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그때마다 붙들어주시고 회복시켜주시는 그분과 함께 동행하며 빗 속에서 보여주신 무지개 같이 더 좋은 것 많이 가슴에 담아갔으면.
🇳🇴✨☁️🌈
#노르웨이 #스타방게르 #베르겐

노르웨이같은 느낌적인 느낌 #스타방게르 #노르웨이

노르웨이 마지막 날. 도시 안에만 있기가 아쉬워서 차 타고 30분 정도 달려서 도착한 어딘지 모르는 곳.
#norway#스타방게르#stavanger#노르웨이

인천공항이랑 안맞아안맞아
김해공항이 짱~!!!!
3시간30분전에 도착해도 라운지는 20분밖에ㅜ
그래도 드디어출발✈🛫🛬
노르웨이 여행❤

#여행스타그램 #노르웨이#오슬로
#스타방게르#북유럽#황금연휴#새댁#부산맛집#인천공항
#혜멍노르웨이

피오르; 땅과 바다가 아름답게 만난 곳. 빙하가 산을 깎아 그 곳에 바닷물이 들어와 만들어진 협만이란다. 노르웨이가 가진 세 곳의 피오르 중 우리가 오른 곳은 스타방게르에 위치한 뤼세 피오르🏔 자연이란 정말이지 경이롭다 🍃 .
#여행 #북유럽 #노르웨이 #스타방게르 #뤼세피오르드

냉정과 열정사이를 오가며 복잡해진 내 요즘에 단비같았던 가이드 선생님.. 산행내내 노르웨이의 평범한 가족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우연치 않게 이 분의 사위는 한국인이였다. 그래서 이번 크리스마스파티 때 사위랑 같이 먹어보려고 김치를 직접 담그시고..직접 숙성 중이시란다.(사모님이 요리에 관심없으셔서 직접 다 하신다고..)이 모든게 참 좋아보였다. .
전직 교장선생님이셨던 가이드님은 편안하지만 논리적이고 객관적이지만 따뜻했다. 정말 우연치 않게 과거에 나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셔서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얘기해주셨다.. 절대 자신의 조언은 정답이 아니라고 몇 번을 거듭하시면서 내 가슴을 울리는 조언들을 해주셨다. 그저 정답이 아니라,너의 angle of sight, perspective 를 조금 돌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
나는 그의 조심스러우면서도 내 모든 고민을 꽤뚫는 그의 조언에, 산을 내려오면서 모든 짐을 내려놓고 온듯한 기분이 들었다.내가 지불했던 가이드비는, 프레이케스톨렌 가이드비가 아니라 인생 가이드비인거같았다. 진짜 다 적어두고싶었던 말들이었었는데 …조금이라도 적어두고 이 날을 기억해야지.
.
What you experienced in the past is not part of the future.
What’s gone is gone
.
.
“ 사랑의 감정은 왔다갔다 하는거야. 그래서 만들어내려는 노력이 중요해.. 나는 우리 마누라를 행복하게해주려고 노력하고, 우리 마누라도 나를 행복하게 해주려고 노력해. 그게 중요한거야”
.
“자기 자신을 안다는 것은 참 중요한거야.”
“네 저는 제 자신을 참 잘 안다고 생각했어요. 사실 잘 알고요.
그런데 사랑은 정말 너무나도 비이론적이고, 감정적이에요”
.
“제가 아직 성숙하지 못 한걸까요?. 그러니 계속 여행만 다니고싶죠.”
“아니 니가생각하는 성숙은 뭔데? “
“아니..뭐 .. 말을 바꿀게요 성숙말고.사람이 ripe 해지면 뭐 결혼하고 애를 낳고싶어지고…”
“아니 넌 또 다른 종류의 성숙인거야.”
.
“지금 하는 선택들은 최고의 선택들이 아닐 수 있어. 지금 너는 너무 vulnerable한 상태라서 너한테 시간을 조금 주는게 좋아.”
. “when did you forget her?”
“ i have never ever forgotten her. she is just there.
but i don’t long for her anymore.
it’s kind of scab. Every time I scratch that scab , it hurt. i just try not to put at it.”
.
나는 정말 끝까지 묻고 물었다. 그가 내 결정을 내려주는건 아니였지만
내가 묻는 질문에는 점점 내가 원하는 것들이 명확해져 가는 듯 했다.
운명은, 타이밍은 가끔 잔인하다.
.
.
#brutal#life##명언#스타방게르#하이킹#stavanger#pulpitrock#preikestolen #프레이케스톨렌#norway#나혼자여행#혼자지만혼자가아닌여행#유투버#여행스타그램#여행#일상#데일리 #유럽#유럽여행#유디니#북유럽#northeurope#europe#travel#으너니여행#여행에미치다

MOST RECENT

인천공항이랑 안맞아안맞아
김해공항이 짱~!!!!
3시간30분전에 도착해도 라운지는 20분밖에ㅜ
그래도 드디어출발✈🛫🛬
노르웨이 여행❤

#여행스타그램 #노르웨이#오슬로
#스타방게르#북유럽#황금연휴#새댁#부산맛집#인천공항
#혜멍노르웨이

다시 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길!

#170410 #MOONinEUROPE👣
#48일중 #13일째
#노르웨이 #norway #스타방게르 #stavanger #프레이케스톨렌 #preikestolen
까마득했던 프레이케스톨렌 등산!! 험난한 돌산 하이킹이라 많이 걱정했고 또 저 절벽에서 인생샷을 못건질까봐 노심초사했었다.. 특히 처음 하이킹시작점에서 '오늘 하이킹은 추천되지않는다'라는 푯말이 있었고 직원같은 사람이 오늘 올라가면 눈온다..고 해서 더더욱 걱정했다. 하지만!!!! 올라가는데 생각보다는 힘들지 않았고 조금 힘들었다. 물론 나는 등산을 매우매우 싫어하고 가지않았는데도 무사히 왕복 4시간 하이킹에 성공했다. 처음에 짐스러웠던 우리의 부츠가 돌위에서 미끄러지지않는 엄청난 능력을 발휘했고, 속는셈 치고 빌렸던 100nok짜리 바지도 정말 useful이었다ㅋㅋㅋ 아이슬란드로 가지고 가고 싶을정도로!! 야간기차에서부터 만난 중국인 아저씨들 2명이 매우 나이스했는데 우리 처럼 classmate라고 했다. 너무 보기좋아서 다슬이랑 나랑 "우리도 늙어서 저렇게 또 여행오자." "부부동반은 어때?" "ㅋㅋ과연우리의 짝들은...?" 등등 이야기하면서 즐겁게 등산했다. 정상에 올랐을 때 아무나 볼 수 없다는 뤼세피오르드는 정말 말이 필요없을 정도의 장관이었고, 절벽에서 보는 풍경도 아찔하지만 너무 너무 좋았다. 이래서 노르웨이 오나보다했다! 근데 웬걸 우리가 사진 다찍고 볼거 다~보니 눈과 비가...그리고 안개로 풍경들이 전부 사라졌다. 진짜... 우리는 lucky🤘🤘🤘🤘🤘 이대로 쭉 운이 좋기를 빌고 빌었다 ㅎㅎ 하산후에는 지친 발걸음이었지만 숙소 주인이 너무 좋아서 또 이야기하고 라면에 햇반⭐ㅎㅎㅎ 너무 행복하다!! 내일은 기차타고 베르겐으로 간다!! 내일 일어났을 때 둘다 안아프게 해주세요🙏🙏 너와나함께라면엄청난운을가지게된단다너무고마워다슬이즈더럽💋
#유럽여행 #북유럽여행 #유디니 #여행스타그램

#starvanger#olso#여행10일11일12일13일차#🇳🇴
꺄악 뤼세 피오르드의 프레이케스톨렌 드디어 왔다. 오기전에 날씨체크하는데 계속 비온다해서 조마조마... 올라가는길에도 추천안한다곸ㅋㅋㅋ... 다행히 올라가니까 foggy가 없었던😭😭 유경이랑 딱 내려갈라니까 안개 심해가지궁 우리 완전 운좋은 럭키걸인가봐♥️🖤♥️🖤오슬로는 그야말로 뭉크와 비겔란의 예술적 도시였다 오슬로를 짧게 적긴했는데 거기도 완전 예뻐~~ 하지만 노르웨이는 역시 피요르드인듯👍🏻오늘은 완전 큰 방수바지엨ㅋㅋㅋㅋ못생김을 한껏 폼냈지만 풍경이 다해줬다🙌🏻🙌🏻
#preikestolen#프레이케스톨렌#피요르드#노르웨이#lysefjord#리쉐피요르드#스타방게르#norway#fjord#europe#europetrip#southeurope#북유럽여행#유럽여행#비겔란공원#vigelandpark @_moon_u_

노르웨이같은 느낌적인 느낌 #스타방게르 #노르웨이

노르웨이 마지막날 만찬. 바닷가 인근 레스토랑.
여기가 최고의 맛집이라면서요..? 치킨스테이크는 춘장맛 소스로 요리했음 ㅡ.ㅡ
#노르웨이 #스타방게르 #춘장맛스테이크

노르웨이는 진정 땡보국가인가요? 10시출근 2시퇴근? 가게도 5시면 모두 off.. 이것이복지국가클라스
#스타방게르 #구시가지 #땡보의나라

#norway #노르웨이 #stavanger #스타방게르 #프레이케스톨렌 #preikestolen
D+29
삼일동안 계속 비만 오다가 떠나는날 비가 그쳤다.
비행기 시간때문에 프레이케스톨렌 정상은 남편만 올라가고 시현이와 난 2/3정도만...🤢

follow this page in feedly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