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전쟁

223 posts

TOP POSTS

D+11

니가울면 나도울고
아직은 걱정이많은 초보엄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이또한 그리워지는 날이 오겠지.
잘먹고 잘자줘서 고마워 !
더잘해보자 우리❤️
.
.
•20160628
#건이랑 #조리원 #원숭이띠맘 #아들맘 #모유전쟁

-
맵고 달고 차가운 음식이 먹고싶다
#모유전쟁 #닭발에크림생맥주🙏

내 눈에서 꿀 떨어지네🍯

#신생아 #조리원생활 #모유전쟁

D+7

겉싸개만 풀어주면 팔부터 올리고 보는 아들😘
엄마 힘들지 말라고 집가기 전에 제대도 탈락👍🏻 출산앞두고 부터 호르몬 때문인지 작은일에도 눈물질질😭
울보가 되버린 초보엄마😞

모유가 안돌아서 슬프고 뚜뚜가 잘 안물어서 슬프고 속상하고 괜히 미안하고.. 임신되길 기다렸던 시간들 임신했던 시간들 하나하나 생각하면 또 감정이 복받쳐서 징징😭
뚜뚜가 이렇게 건강하게 태어나준거에 감사하고 또 감사해서 엉엉😭
뚜뚜 안고 이말저말하고 기도하고 성경읽어주면서도😭
산전필라테스부터 만나던 쌤이 수고했다고 안아줬는데 눈물 그렁그렁ㅋ 테라피 선생님이 모유 천천히 나와도 괜찮다고 스트레스 받지말라는데 또 그렁그렁 ㅋㅋ 울보엄마😭

오늘은 울지 않고 씩씩하게 화이팅해서 잘해보자 아들❤
조리원은 천국이라는데... 난 왜 이리도 피곤하고 졸리고 바쁜것인가.. 두세시간마다 울리는 수유콜☎️ 밥🍱 세번과 간식🍡 두번
월수금 필라테스👭에 거의 매일 테라피
그리고 이런저런 관련 강의 한번씩 듣는데 너무 빡셈.. 집에 가기도 전에 지쳐버릴듯..😂

#첫줄안녕
로희탄생ㅎㅎㅎㅎㅎ
딱 이나로 동생이구나ㅎㅎㅎ
#남매맘등극#이제부터시작
#모유전쟁

.
#모유전쟁 🤦🏻‍♀️🍼
.
왼쪽가슴이 느무아파 일어나보니 또 돌각😭
더 많은쪽을 비워주기위해 그쪽위주로
물려야한다고 생각했는데 반대란다...
나이러다 짝재기 대는고아니야 ㅠㅠ
이게어떻게 한쪽 유축량이냐☠️
이럴땐 우떡하나여.........🐄🐄🐄
.
.
#육아#소통#모유수유#유축
#어려운모유수유#ㅠㅠㅠㅠㅠ

둘째는 사랑입니다. 😍😙❤ #생후5일 #내일부터조리원천국 #딸딸맘 #모유전쟁

MOST RECENT

.
#뗑깡쟁이 #악을쓴다
.
.
큰일...점점 젖병을 찾는다...😓
혼자만에 직수는 힘들어서 젖병을썼더니....헐
이제 너무 약아졌넹...악을쓰고 우넹 😭
못해도 3개월이상 모유 먹이고 싶은데...
여름 땀삐질거리는 #애미맘 아느냐...
.
.
#이시간 #모유전쟁 #젖병 이좋아요 #약아졌다
#널위해세상좋은보약같은모유를주고싶어
#졸귀탱 #내맘아느냐 #딸램 #주고싶은 #맘
#베아바 #그로미미 시작 #꿀잠자라#공감
#육아전쟁 #둘째너가이길듯 #윈 👍🏻#맘스타그램
#럽스타그램 #baby #lovely

아....이노무 #쭈쭈쟁이
언제 끊을 수 있으려나 😫
.
#모유전쟁 #밤중수유중단 #낮수유는언제?

-
지금까지 분유라고 아플때 빼고 거의 안먹였는데
완모한다고 했는데 먹는것도 시원치 않고
그래서 그런가 시환이가 모유만 먹기에 부족한갑다!
그래서 배가고픈지 계속 2시간3시간 마다깨서
쭈쭈드시고 주무시는 아드님😭
젖병도 젖꼭지도 다 신생아용..
당장 젖병 젖꼭지 부터 사야될판이다ㅎㅎㅎ😂
..응 엄마 또열심히 구매할께ㅋㅋㅋㅋ
그나저나 분유는 또 뭘먹이고..
하핳ㅎㅎㅎ분유먹일라니 일거리가 늘어난 기분이구나🙄
.
.
.
#모유수유아기#분유추천#혼합수유시작
#생후119일#170707#모유전쟁#분유전쟁

#헬로지유

쑥쑥🌱
크려고 잠이 많아진건 좋지만
먹고자주겠니😥 여름이라 버려야해
일어나서 밥 찾아도 없다 황지유😡

#황지유스타그램 #태어난지59일째
#모유전쟁 #어서일어나서먹도록해
#두번깨워서50먹고주무심

#첫줄안녕
오빠사랑 듬뿍받고 좋겠다 로희는
#모유전쟁#멘붕상태
#만지지마내동생이야

#
D+20

완모는 나의 크나큰 욕심이기에 혼합수유중. 최대한 낮에는 직수만, 밤에는 분유🍼 엄마 욕심때문에 고생이 많구나😭
조리원나올쯤 부터 태열이 올라오더니 집에와서 더 심해져버림😞 뽀얀 우리 아들 얼굴이 울긋불긋 오돌토돌 뭐가 잔뜻 올라오니 너무 속상.. 아직 4키로 안밖의 몸무게 일텐데 왜이리 큰아가 처럼 나왔니..?👶🏻
집에 온 첫날밤 너무 순하게 자줘서 다행이다.. 했는데.. 그다음날밤은 엄청 찡찡이😫 또 그나음날밤은 세상 천사같다가 어제밤은 또 폭풍 찡찡이😫
친정엄마 없었음... 나 정말 멘붕이였을듯ㅋㅋ
엄마의 능력은 위대하다👍🏻
매일매일 초보엄마 때문에 고생이많아 아들!👩‍👦 사랑해 아들😘

그나저나.. 아가들 여름에 뭘발라줘야하나...? 분명 산모교실다닐땐 신생아들 여름에 오일발라주지 말고 로션발라주랬는데... 조리원에서는 로션안되고 오일발라주라네.... 뭐가 맞나요...?;;🙃 #잘때는천사👼 #슈퍼맨😝코스프레

우리시온이누나지~~!? 하면...자기눈을 가르킨다ㅋ낄낄 이런 아가에게 동생이 생겼다...!
어떻게 받아들여줄까~ 기대반 걱정반이다~
엄만 병원에서 씽둥이유모차 폭풍검색중ㅋㅋ
#16개월차이 #연년생남매맘 #제왕2일차 #배고픔 #보고싶은딸래미 #내딸서숀 #사랑해 #둘에서넷으로👨‍👩‍👦‍👦 #든든하다 #자녀계획끝 #이제부터 #모유전쟁 #화이팅💪 #젖소빙의

.👉🏻👉🏻
우쭈쭈~~나 귀욤 섹쉬녀예요 😍
눈을 또릿또릿~요염하게 카메라 보기...
ㅋㅋ촬영할때 아빠엄마는 넘이뻐서~어쩌닝^^
딸딸이여도..내리사랑 맞구나... 💕
그래서 힘이나는거 였어~
이런모습보니 지아때도 생각나고..
넘 이쁘니 말이다~^^
.
#탄생 #8일째 #졸귀탱 #신생아 #너만봐라봐
#도치맘 #딸딸맘 #애미맘 #사랑이다 #럽럽
#딸스타그램 #조리원 #에델바이스 #판교
#좋타그램 #럽스타그램 #모유전쟁 #육아소통
#똥귀저기전쟁 #baby #daily #선팔맞팔 #lovely

#첫줄안녕
로희탄생ㅎㅎㅎㅎㅎ
딱 이나로 동생이구나ㅎㅎㅎ
#남매맘등극#이제부터시작
#모유전쟁

#
D+9

우리 아들 오늘은 두번이나 악을 쓰고 직수 거부😞

오후 수유타임에 분유 먹이다 유축해서 조금나온 모유까지 가득 먹고 잠든 아들을 아빠는 한시간넘게 안아줬다네💕
그 사이 엄마는 지친 몸과 마음 달래느라 낮잠타임😴
저녁수유 타임에도 10분을 악을 쓰고 직수 거부하더니 잠들어 버린아들. 엄마는 또 😭 한시간을 기다리다 그냥 신생아실 📞해서 내려보냄.
데리러 온 선생님께 수유 보고하다 또 😭
아들도 지치고 엄마도 지치고😞
혼합수유가 싫다기 보다.. 모유를 좀더 먹이고 싶은 엄마 마음..👩‍👦

#
D+8

조리원에서 찍은 신생아 촬영📸

40분 수유했는데 양이 찔끔찔끔 성에 안찬건지 촬영직전 폭풍울음. 분유보충하고 촬영하려는데 갑자기 산부인과 진료call📞
후딱 갔다왔더니 그사이에 잠에 취한 아들👶🏻
가뜩이나 크지 않은 눈 뜬것도 감은것도 아니네...😂
방에 잠시 다녀온사이 촬영을 다 끝내버리셔서 핸드폰 촬영은 이것뿐...😞
#
조리원 생활 너무 답답.. 맘 같아서는 내일이라도 퇴실하고 싶다. 답답 갑갑 큰창으로 밖에 지나다니는 차들을 빤히 바라보니 지금 나에게 조리원은 감옥..
이제 일주일 지났는데.. 지금 퇴실해 버리면 이도저도 안될거같아 일단 버티기.
피곤한데 잠은 안오고 정적만 흐르는 밤.
멍하니 있으니 기분이 점점 다운되서 괜히 티비틀어보기📺

D+7

겉싸개만 풀어주면 팔부터 올리고 보는 아들😘
엄마 힘들지 말라고 집가기 전에 제대도 탈락👍🏻 출산앞두고 부터 호르몬 때문인지 작은일에도 눈물질질😭
울보가 되버린 초보엄마😞

모유가 안돌아서 슬프고 뚜뚜가 잘 안물어서 슬프고 속상하고 괜히 미안하고.. 임신되길 기다렸던 시간들 임신했던 시간들 하나하나 생각하면 또 감정이 복받쳐서 징징😭
뚜뚜가 이렇게 건강하게 태어나준거에 감사하고 또 감사해서 엉엉😭
뚜뚜 안고 이말저말하고 기도하고 성경읽어주면서도😭
산전필라테스부터 만나던 쌤이 수고했다고 안아줬는데 눈물 그렁그렁ㅋ 테라피 선생님이 모유 천천히 나와도 괜찮다고 스트레스 받지말라는데 또 그렁그렁 ㅋㅋ 울보엄마😭

오늘은 울지 않고 씩씩하게 화이팅해서 잘해보자 아들❤
조리원은 천국이라는데... 난 왜 이리도 피곤하고 졸리고 바쁜것인가.. 두세시간마다 울리는 수유콜☎️ 밥🍱 세번과 간식🍡 두번
월수금 필라테스👭에 거의 매일 테라피
그리고 이런저런 관련 강의 한번씩 듣는데 너무 빡셈.. 집에 가기도 전에 지쳐버릴듯..😂

#모유전쟁
모유가 넘나 잘나와도 힘들당ㅋㅋㅋㅋㅋ
수유콜올때마다 오빠는 #젖소팩토리 잘다녀오라며....ㅠㅠ 웃겨죽는단다
튼트니 넘나 잘먹어서 이뿌당
꼬물꼬물 움직이는 입보고있으면 미쳐버리게쒀~~~~~~~😭😭😭
그래도 남아서 새벽까지 유축해놓고 자야함 ㅠㅠ 씻다가 뚝뚝떨어져서 놀랬네 초유아까워ㅠㅠ
많아도고민 적어도고민
#모유수유는힘들어
.
.
.
#신생아 #모유수유 #초유 #유축 #오늘퇴원 #드디어 #조리원입성 #이제주사안맞아도된다 #아이개운해랑
#맘스타그램 #딸랑구그램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