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아기

148 posts

TOP POSTS

우래기 더쪼꼬미시절~~~ 아...저때는 분유고 모유고잘먹었는데.. 힝... #겸둥이 #까칠아기 #귀염둥이 #내새끼

카페만 가면 의자밀기 또시작,,
넌당기고 난밀고
#아직은엄마가힘이세거든
안되니 또 소리지름
아빠랑 바깥테라스로 또 퇴장시킴😑😤
#12개월아기
#아들바보
#까칠아기
#삼청동스벅

우리집 일호도 상당히 까다로운 기질의 아이었는데
이호는 진짜 심하다.
한시도 혼자 있지 못하고 계속 서있게 잡고 있으라고 울고 맘에 안드는게 있음 자기가 원하는 대로 될때까지 진짜 미친듯이 우는 진상남 😭
웃는 모습으로 모든걸 만회중
#까칠아기#둘짼데왜그래#내탓일까

+404 지우야 뭐하는거니ㅜ
혼자 안방에 들어가서 놀다가 낑낑대길래 가보니 이러고있다😅
맨아래 서랍도 아니고 위에서랍을 열어놓고 들어가 앉아서 내려달라는 널 보고..엄만 사진을 찍고있다😁
그래서. 지금 엄마 노려보는거니?😡
그표정 좀.. 무섭다ㅋㅋㅋ
#13개월 #걸음마시작 #호기심폭발 #까칠아기 #
두아들맘 #육아스타그램

#재접근기 😿😹🙏🏻💪🏻
.
요즘 제가 고민하고 있었던 부분..
답답했던것을 알게되었어요
그것은..저도 첨들어본 #재접근기 !!!
저번에도 말했던 로아의 #안아병
청소기돌려도 안아! 설거지해도 안아!
엄마화장실도가지마 안아!
그리고 갑자기 일주일정도 됫는데
낮잠이든 밤잠이든 깨서 엄마가옆에 없다는걸 알면
미친듯이 짜증내고 울고요
엄마 살 부비부비해야 안정을 찾고..
어제새벽에 세시간동안 울다..안아줘도 뭐가 불만인지 안아도 싫다 내리는건 더싫으니 안아라..결국 다섯시에 울어서 목이 쉰 상태로 잠들었어요..
그러다 알게된 재접근기!
검색하고 글보면서 우리딸얘기복사해논줄 알았구요
정말 중요한시기를 보내고 있는거더라구요..
전에 티비프로그램에서 아이의성장에서
젤중요한시기가 몇번찾아오는데 그시기를 부모가 놓치게되면 아무리 내자식이 잘나도 영재여도..등
불안한심리상태를 어느부분에서 보여지게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로아는 재접근기의 시기였던거죠
14갤이지만 성장이 워낙 빠른편이라
어쩌면 첫독립의 시기를 갖는 로아는
독립을해도 이엄마가 안전한지 안아달라는게
단순하게 안아줘!가아닌 엄마를 믿고
엄마를 확인하고 또확인하는 시간이였다는걸
저도순간너무괴롭고힘들고짜증나서
어떻게해야하나괴로웠는데
재접근기라는 시기를 알게되었으니
아직 아기인 로아지만 더격려하고 칭찬하고
힘을주고 엄마는든든하다 느껴질수있도록
로아도 엄마를 재확인하는 시간이였다는걸
이제야 알게되어 오늘하루도 정말 인내하고
사랑을 듬뿍주었는데
로아는 어떠했을지..마음이 뒤숭숭하네요

정말 밖이든 집이든 잘놀던 로아도
갑자기 잘놀다 엄마를 찾고 안아 업어 이거저거
요구를 많이 해서 다 해줘야하나 말아야 하나 했었거든요
근데 지금 이시기는 충분한 안정감!소속감이 들수 있도록
도와줘야하니 저는 다들어주고 안되는것은 잘 설명해줘야 겠어요
엄마라는 이름이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는거
딸의 성장에서 저도 같이 커가고 있네요.. 저랑 비슷한 육아..하시는분도 참 많겠죠?
(자체토닥토닥)
.
.
#육아#내가한다#잘해보자
#다시신생아가된딸..몸무게는다르다고무거워
#엄마는위대하다#육아맘#소통#육아소통#양띠아기#까칠아기#예민아기#14개월아기#빠른성장

왜이러니 ...사람들 다 쳐다본다 엄마 부끄럽다 ...#까칠아기#12개월아기 #딸스타그램 #럽스타그램 #애스타그램 #부산 #오륙도

#+299d#생후9개월26일
#어제사진#벌초#계곡
이번 벌초는1박2일로 진행됨
휘현이때문에 물놀이는 못해서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해야지ㅋㅋㅋ 대신 휘현이가 발담그고 물장구치니까 그나마 다행❣️
무서운게 없는 우리 원딸래미ㅋㅋ아기요거트로 촉감놀이도 하고 여권도 찾음ㅋㅋㅋㅋㅋㅋㅋㅋ
#딸스타그램#휘현스타그램#원숭이띠아기#9월생#맘스타그램#혀니메이드#일상#젊줌마#까칠아기#산청#고향#여권#1박2일

MOST RECENT

#+299d#생후9개월26일
#어제사진#벌초#계곡
이번 벌초는1박2일로 진행됨
휘현이때문에 물놀이는 못해서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해야지ㅋㅋㅋ 대신 휘현이가 발담그고 물장구치니까 그나마 다행❣️
무서운게 없는 우리 원딸래미ㅋㅋ아기요거트로 촉감놀이도 하고 여권도 찾음ㅋㅋㅋㅋㅋㅋㅋㅋ
#딸스타그램#휘현스타그램#원숭이띠아기#9월생#맘스타그램#혀니메이드#일상#젊줌마#까칠아기#산청#고향#여권#1박2일

#목욕

씻고 기분좋은 민유
매일저녁 널 씻겨야
모든 일과가 끝
힘들지만....
널보고 있으면 너무 행복해♡

고마워~엄마의 딸로 태어나줘서...
미소천사 정민유
오늘도 더위를 이겨내자꾸나
#포항#딸맘#남매맘#아들딸맘
#생후59일#생후2개월#아기
#인스타베이비#세젤귀#세젤예
#미소천사#까칠아기#통통이
#똥글이#미니미#사랑해

하얀이모가 찍어준 서하 😍
언니랑 만나서 육아수다 😁
서하랑 둘이 외출하는게 너무 힘들어져서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나갔는데
아주 카시트에서 난리난리ㅋㅋ
결국 카시트 조수석으로 옮겨서 내얼굴 보여주기😳
-

안데리고 다니니까 더 심해졌다.... 이젠 울더라도 껌딱지좀 벗어나게 적응시켜야겠다ㅋ
-

이모가 선물해준 이쁜 머리삔하고 차안에서 내내 우는 울보 이서하😭
사진도 못찍고
잠안자는 아기육아에 대한 수다ㅎㅎ -

자주 만나서 수다떨고 놀아용~~~😁
.
.
#생후268일 #8개월아기
#울보 #까칠아기
#자꾸엄마영혼털지마라
#그래도오늘은얌이밀먹어줌

까칠남
요즘 단유한다고 고생고생중 ㅠㅠ
단유후 달라진점은 아침에 일어나서 빨대컵으로 물을 벌컥벌컥마시고 아침밥도 잘먹어준다는거.
하지만 졸릴때마다 엄청 예민해지고 점심 저녁은 잘 안먹네 ㅠ 좋아지겠지 ~좀만 고생하자아들

#12개월아기 #원숭이띠아기 #단유 #육아 #소통 ##베이비그램 #예민아기 #까칠아기 #누나처럼만편하게해주라 #일상 #맘스타그램

채림이랑 1년동안 댕긴 #트니트니 #트니트니종강.
이제서야 선생님을 너무 좋아하는데 ... #오래걸림 #너란아이 #까칠아기 #딸그램 #얼집적응중 #모자써야이뻐.
.
.
채림인 왜케 하얗니? ㅎㅎ나름 사진찍는다고 브이도 한다~

주말은 역쉬 빡세다요ㅎㅎ
백화점갔다가 저녁에 아빠랑 접선
집앞 고깃집
#원뿔투뿔 사장님 울아파트입주민이었..
콜라 된장찌개 서비스 감사ㅎㅎㅎ
.
.
.
#육아 #육아스타그램 #애스타그램 #15개월아기 #땡깡경지에이르다 #까칠아기 #쟌블리따라잡기빠션 #봉통 #BONTON #폴로베이비 #주말마무리는맥주한잔으로 #힘들다그램

엄청나게 어린이스러워진 어린이 조카 #채아
@jieun.68
#흥궈신 저리가라 죙일 노래따라부르고 춤🚶🏻‍♀️
어쩜 이렇게 흥이 많은지 멈춰서서 또 춤💃🏻
우리집에와서 도윤이방 접수 또 춤 🕺🏻
.
#아빠닮음 #흥채아 #꼬마 #멀찌감치걷자 #창피해

#대통령선거
우리가족두투표완료!!
낯가리는아들래미는 결국 투표소안엔 못들어감....ㅋㅋㅋ
.
.
.
.
#19개월아기 #선거 #투표인증 #대통령선거 #비나이다🙏 #가족스타그램 #가족투표 #대한민국 #대통령 #좋은결과있길 #까칠아기

극강의 도도함 까칠함

#도도아기 #까칠아기 #애스타그램

우리집 일호도 상당히 까다로운 기질의 아이었는데
이호는 진짜 심하다.
한시도 혼자 있지 못하고 계속 서있게 잡고 있으라고 울고 맘에 안드는게 있음 자기가 원하는 대로 될때까지 진짜 미친듯이 우는 진상남 😭
웃는 모습으로 모든걸 만회중
#까칠아기#둘짼데왜그래#내탓일까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