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junahn saejunahn

475 posts   675 followers   553 followings

Saejun Ahn / 안세준  일상 음미(吟味)

#한강 #피크닉 #긴글
.
어제 날씨가 역대급이었다. 미세먼지 앱 이모티콘이 그렇게 활짝 웃고 있는 거 처음 봤다. 따뜻하지만 마른 햇살에 습하지도 않고 적당히 바람 불고 벌레도 없는. 피크닉 하기엔 최상의 날씨.
.
피크닉을 위해 벼르던 스팸 무스비를 만들었다. 만들다 보니 시간이 너무 지체되어, “아 마지막에 주인공처럼 도시락 들고 딱 나타나야지” 하며 설렜으나, 정작 내가 제일 먼저 도착했다. 5시에 만나기로 했는데, 6시 반쯤 돼서 모든 멤버가 모였다. 이런 한쿡사람들. 그냥 혼자 까먹을까 한참 고민했다.
.
여진누나 aka 이태원힙스터가 간지나게 집에서부터 한강까지 자전거를 타고 왔다. 그러더니 쿨하게 자전거를 잔디 밭에 내팽개쳤다. 원래 힙스터는 자전거 그렇게 세우는 거라고. 뒷바퀴에 버젓이 받침대 달려있는데? 쏟아지는 비난에 민망했는지, 자전거를 제대로 세웠다. 근데 이제 와서 보니 바닥에 던져놓는 게 더 멋진 듯. 역시 힙스터 아무나 하는거 아니다.
.
캐치볼을 하다가 미밴드를 잃어버렸다. 3.49초 만에 애플워치3를 사라는 하늘의 뜻이라고 합리화를 끝냈는데, 사람들이 열심히 잔디밭을 뒤져서 찾아줬다. 다들 너무 친절한 거 아닙니까.
.
무스비, 호박전, 치킨, 맥주, 와인, 오징어 다리, 버터와플, 감자칩 정도만 1차로 가볍게 먹어준 뒤 2차로 편의점에 가서 진짬뽕과 참깨라면으로 식사를 했다. 진짜 라면기계 누가 발명했는지 몰라도 노벨과학상감이다.
.
우리 옆에서 텐트 치고 야영하는 사람들이 부럽다고 하자, 혜원누나가 자기 차에 3인용 텐트와 슬리빙백이 있다고 했다. 이 누나 없는 장비가 없다. 친해져야지. 서연누나 미안해요.
.
배도 부르고 알딸딸해 돗자리에 누워 하늘을 봤다. 뜨문뜨문 떠있는 별들을 바라보며 감성팔이 코스프레 하려는 순간, 저게 항공기냐 별이냐 인공위성이냐는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얄짤없는 사람들이다.
.
#무스비 #힙스터 #캐치볼 #힙스터가자전거를세우는법 #일상

-
한강 피크닉을 위해 무스비라는 것을 만들어 보았다. 처음이라 퀄리티 컨트롤 안됨....
.
#musubi #무스비 #요리스타그램 #피크닉 #도시락 #spam

-
진짜 안 뛰기엔 너무 아까운 날씨
간신히 43분대 사수....🌞
.
#국민행복마라톤 #10K #런스타그램 #nikerunning

-
어무니가 지인분에게 매실청을 왕창 얻어오셨다. 돼지 앞다리살 좀 사다 하루 재운 후 불고기로.
#오늘의도시락 #요리스타그램 #대칭성애자

#영화 #콜럼버스 #긴글
.
미용실에서 차례를 기다리며 펼친 잡지에서 영화에 관한 소개를 읽었다. 페이지에 실린 스틸컷들을 보자마자 무조건 봐야겠다는 생각뿐. 개봉 막바지라 그런지 상영관이 너무 적었고, 주말에 무려 이대 모모하우스까지 가서 이 영화를 봤다.
.
이 영화를 보고 싶었던 이유는 모더니즘 건축이란 매개체를 통해 주인공들이 초기의 낯선 관계를 벗어나 교감하며 점점 가까워지는 스토리를 담고 있기 때문.
.
사람에 따라선 영화가 조금 지루하다는 평을 할 수도 있을 듯. 근데 오히려 개인적으론 그 느린 흐름 덕분에 영상미 가득한 프레임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었고, 마음이 차분해지며 점점 더 몰입할 수 있었다. 수평과 수직 성애자인 탓에 단정한 구도로 꽉찬 영상이 너무 좋았다.
.
해롤드와 술루 역으로만 익숙한 존 조가 이렇게 멋있는 배우인지 몰랐다. 다만 한국 관객들에겐 그의 어색한 한국어 발음, 특히 욕을 구사하는 장면은 조금 몰입을 방해할 수 있을 듯.
.
비록 지금은 때려치웠지만 영화를 보며 대학에서 건축 공부하던 추억이 떠올랐다. 건축을 공부하겠다고 마음먹은 것도 2005년 MoMA 전시에서 모더니즘 건축을 접했던 게 계기였다. 예전에 혼자 건축물들 찾아 돌아다녔던 기억이 스쳐 지나갔다. 이래저래 강한 여운이 남는 영화.
.
영화 사운드트랙을 Hammock이라는 밴드가 담당했는데 재밌는 건 모든 트랙 제목을 건축가 이름을 따서 지었다는 점. 특히 엔딩크레딧 때 나오는 Meier가 좋다.

-
더위가 빨리 찾아왔다, 대신 하늘이 미쳤다
#nofilter #sunset #vanilasky

음식, 와인 그리고 음악의 3박자 환상콜라보
#라우즈어라우즈 #rousearouse #와인바 #청담 #대칭성애자 #양갈비 #문어

#소나무기르기101 #긴글
.
아침 일찍 일어나 커피 한잔 내려먹고, 엎어지면 가슴팍 닿는 거리에 있는 양재꽃시장을 방문. 레옹인 것 마냥 미니 소나무 분재 손에 들고 화분을 찾아 이리저리 헤매고 다녔다.
.
상인 아저씨와 아주머니들한테 소나무 어떻게 키우냐고 여쭤봤더니 쿨하게 그냥 기르면 된다고 하신다. 역시 인생의 이치는 간단하다.
.
시장을 이리저리 헤맨 끝에 화분 파는 상점들을 발견. 수많은 메이드 인 촤이나 물건들 제끼고 메이드 인 이뢀리 화분을 하나 골랐다. 집에 돌아와 화분에 배양토 깔아주고 분재 심은 뒤, 위에 마사토로 마무리. 올해 한 일 중 가장 뿌듯하다.
.
어쩌다 공기 좋고 물 좋은 지리산에서 다육이와 선인장도 살아남지 못한 우리 집으로 오게 됐는진 모르겠지만 최선을 다해 길러볼 예정. 매일 아침 이 녀석을 보면서 정원 딸린 집을 갖겠다는 동기부여를 할 예정.
.
#padosikmul #greenenough #그린이너프 #소나무 #pinetree

-
아침 8시에 먹고 10시에 러닝 시작
19K: 10K easy + 5K marathon + 4K easy
Recovery 🍽 #egginthebasket
-
#nike #nikerunning #LSD #longslowdistance #egginthebasket #런스타그램 #roadtochicago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