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post by @suerteju goodwillwriting

스타벅스에 앉아있는데 앞에 잘 차려입은 청년이 ck향수를 거의 들이부었는지 머리가 아파서 자리를 옮긴다. 흔해빠진 ck향수에서는 그 어떤 삶의 진부함마저 느껴져서 싫어한다.

차가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진작에 마무리 했어야 했지만 정이 들어서, 아픈 상태에 연민을 더욱 느껴 작년에도 거의 300만원을 들여서 수리를 했는데 이제는 뭔가 돌이킬 수 없는 고장이 발생한 느낌. 보내주어야 할 때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회사와 집을 왕복하며 과다한 업무로 인한 인고의 시절을 보내고 있는 나에게, 삶이 매일 똑같고 지겨워 어떤 변화를 필요로 하는 나에게, 마음에 드는 새 차를 사는 것도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든다.

기본적으로 낭비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성격이지만 뭐든걸 아끼고 참기만 할 이유는 없다고 믿는다. 결론적으로 돈은 사용되어 효용을 발휘할 때 의미가 있는 것이지 무조건 묵혀두기만 한다고 돈이 자체로 빛나는 것이 아니다.

차를 고치는데 들었던 비용과 스트레스, 시간 등을 고려하면 좋은 차를 사서 얻는 만족과 스트레스 해소는 그만큼의 값어치를 분명히 한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게 뭔가 더 윤택해지는 모습이 나에게 또 어떤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는 생각도 든다. 사자마자 시작되는 엄청난 감가상각만 잘 견뎌낼 수 있다면 말이다.

#고장 #카센터 #신차구매 #감가상각 #중고차 #신차 #오늘하루 #ck향수 #삶의진부함 #동기부여 #효용성 #기대효용 #인생론 #삶 #오늘의생각 #손글씨 #회사집회사집 #우주왕복선 #회사왕복선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