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post by @fireboji 불보지(빨간약배포자)

페미니즘은 '생존'의 문제입니다.
우리는 Xy염색체를 가진 인간을 싹 다 죽여버리자 라고 외치지 않는다. <- 이렇게 받아들이는 '일부' 사람들이 있는것 같아서^^ 우리가 대항하고자 하는건 사회구조에 깊게 뿌리내려버린 여성혐호문화. 그 사회속에서 아무런 죄책감없이 되물림되는 관습을 습득한 모든 남성과 여성 모두에 대한 투쟁이다.
나는 너희들이 말하는 '그남'들과 달라. 여자때린적 없고 죽이지도 않았어!! 라고 외쳐봤자 당신은 방관자이며 잠재적 가해자이다. '일부' 남성들이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다수의 여성들을 인격모욕과 성희롱 성폭행을 일삼고 있을때 방관자였으며 당신들의 아버지로부터 습득한 모든 차별적인 관습들을 그대로 행할 가해자들이다.
더불어 나는 남성혐오는 페미니즘이 아닌것같아. 나는 그런 일들 한번도 격어 본적없는데? 라며 '같은 여자지만...'이라는 문장을 적는 모든 여성들이여. 당신 역시 방관자이며 잠재적 가해자이다. 같은 여성들이 격는 모든 부당함의 방관자이며 대항하는 여성들이 받는 폭력의 시선의 가해자이다.
대단한 인권운동가가 아니라. 내가 단지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죽을 것 같아서 혜화에 갔다.
살려달라고. 같은 법아래 보호받는 대한민국 국민인데 왜 '여성'이라는 내가 바꿀 수도 없는 이유로 항상 죽음의 위협에 노출되어야 하냐고 한번쯤 물어보고 싶어서 혜화에 갔다.
남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게 아닌
제발 당신을 위해서 당신의 목소리를 내달라.
.
#페미니즘은생존의문제입니다 #불편한용기가세상을바꾼다 #나의일상은너의포르노가아니다 #혜화역시위 #사회 #강남역 #강남역살인사건 #나의페미니즘 #한국페미니즘 #페미니스트 #페미니즘 #빨간약

1 Comments

  • 14w ago feminist_predator2 feminist_predator2

    흉자들 진짜 남자들을 너무 대단한 존재로 봄. "남자들을 좋은 말로 설득해야되"등등의 발언은 걍 여혐임. 왜냐면 세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남자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거잖아. 응 아냐. 여자끼리 세계를 바꿀수 있다는 사실을 자각못하고 있는것 뿐이야.

Likes

No Likes Yet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