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post by @yooninas yoonina

처음 #왜안돼페스티벌 을 기획하자, 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가 멜번에서 가장 힘들었을 때였다. 대개의 선택에 자신감이 없었고, 확신도 없었고, 한달 쯤 놀다보니 돈도 없었다. 처음엔 하는 건 좋겠는데 대체 내가 뭘 할 수 있을지 몰라 걱정됐다. 온라인으로 일하는 건 분명 한계가 있을텐데 실무를 보며 뛰어다닐 팀에게 폐만 끼치는 건 아닐까?
-
시작하고나니 모든 게 달라졌다. 나는 거의 처음부터 협업을 다시 배우는 기분이었다. 매번 감탄하며, 나 역시 할 일을 해나갔다. 그게 좀 부족하면 알아서 다들 채워줬다. 뭐 좀 멀리서 일할 수도 있지, 다 이렇게 알아서 잘들 해나가는데, 내가 함께하고 싶으면 왜 안돼?
-
아마 기획팀 모두가 기억할 것이다. 이윤택 미투가 계속 터져나오던 날이었다. 나 또한 환멸나는 제안을 듣고 폰을 던져버린 일이 겨우 며칠 전이었다. 눈만 뜨면 끔찍하고 더러웠다. 그날 맷님이 함께하신다는 소식을 아침에 듣고, 트램타고 나가다가 세랑님 오신다는 디엠을 받고서 트램에서 내린 순간이 기억난다. 타운홀, 한낮. 울컥, 하고 넘어오던 무엇. 따뜻하고 고마운 마음. 견딜 수 있다. 이 모든 여자들과 함께라면.
-
직접 그 자리에 있지 못하는 게 아쉽긴 했지만 걱정되지는 않았다. 잘 치러지리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3부 페이스북 생중계 보면서는 내내 신났다. 일단 웃긴 거 너무 짱이고. 그 와중에 저는 와일드블랭크 계정에 스토리를 올린다는 걸 제 계정에 올렸는데 뭐 여자가 큰일하다보면 실수도 할 수 있지 왜뭐왜
-
무엇에 겸양금지를 해볼까 했는데 저는 저의 다재다능함을 인정하며 하고싶은 모든 일을 하며 살아보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
피드백이 고파서 제가 먼저 써봤어. 기대도 충분히 컸는데 그 이상이었다는 말들에 그저 고맙고 자랑스러운, 2018 여성의 날 +1.
-
#왜안돼페스티벌 #위커넥트 #와일드블랭크프로젝트

1 Comments

  • 63w ago goalmok goalmok

    우동 먹으며 읽다가 울어버렸어... 돌아오면 만나 이나 수고했어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