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 post by @a.sangbok 나 상복(신장강화 장대녕 짱)

#신장은 노폐물을 여과 및 배설하고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기관으로 #사구체와 #세뇨관으로 구성된다.
이 부위에 #염증이 생겨 신장기능이 #저하돼 #단백질과 #적혈구가 소변을 통해 배출되는 것을 #사구체질환이라고 한다.
발생원인이나 증상에 따라 #사구체신염, #신증후군, #IgA 신장병증(버거씨 신장병증), 헤노흐·쉔라인자반증, 반월체성·막증식성 #사구체신염, 전신홍반낭창 #신장염 등으로 구분된다.
이 가운데 #사구체신염은 #당뇨병·#고혈압과 함께 #말기 신부전에 의한 #투석치료를 유발하는 3대 요인으로 꼽힌다.
#신장사구체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추측된다.
면역체계가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의 하나로, 다량의 #단백질이 빠져나가 소변색이 탁하고 #거품이 생긴다.
얼굴과 다리 부근이 퉁퉁 붓고 평소보다 혈압이 올라가면서 만성피로, #권태감, #식욕부진, #옆구리통증 등이 동반된다. 이름이나 발생 부위가 비슷한 #신우신염과 헷갈리기 쉬운데 신우신염은 #대장균 등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요관을 따라 신장에 올라가 염증을 일으키는 감염질환으로 발생기전부터 완전히 다르다.
사구체신염은 일반적인 신장질환과 달리 소아나 20대 젊은 성인에서 발병률이 높은 게 특징이다.
선천적·유전적 면역기전 이상, 잦은 인스턴트음식 섭취에 따른 면역체계 혼란, 비만 등이 이유로 꼽힌다.
☆단백뇨와 혈뇨는 ☆사구체의 거름망에 여러가지 기전으로 손상이 오면서, 정상으로는 소변으로 빠져 나오지 않는 단백질과 적혈구가 혈액에서 일부 소변으로 배설되는 상태를 말한다.
☆사구체 신염의 증상은 개개의 질환들 마다 다르지만 일발적으로 ☆혈뇨와 ☆단백뇨, ☆신기능(사구체 여과율) 감소, ☆부종과 고혈압 등의 증상에 ☆대표적입니다.
소변이 뿌옇게 탁하든지, 거품이 많이 생긴다든지, 붉은 색을 띈다든지, 양측 정강이에 손가락으로 눌러서 들어가는 ☆부종이 나타나면 ☆신장 질환을 의심하시고 ☆신장강화를 시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비바카페(신장강화ㆍ장대녕)
http://cafe.daum.net/vivacafe ♡전문상담 010-7207-8481 나상복(이사)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