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Gain and Get More Likes and Followers on Instagram.

ohooso ohooso

223 posts   247 followers   219 followings

ohooso  tea, plant, hygge, food, peace and lovely daily life

새소리와 함께하는 티 타임.
대만 일롱에서 사온 다구를 꺼내 티타임을 즐겼다. 사이즈가 작아서 넘나 귀여운것!.
.
대만은 정말 아무 기대 없이 갔었던건데 오빠한테 큰절할 만큼 지름신이 여러번 강림했었는데 거부하지않고 그냥 카드를 지름신께 드렸음. ㅋㅋㅋㅋㅋㅋㅋ카드결제 안되는 곳이 많아서 그랬지 현금 환전 넉넉히 해갔으면 그냥 다 쓸어왔을거야...
.

#넘나아쉬운것 #쇼핑스타그램 #taiwan #EILONG #예쁜다구 #예쁜찻잔 #다구 #다기 #일롱 #지름신 #티여행 #다음에또가야지 #새삼 #티비좋네 #청소하기귀찮아 #teapot

오빠에게 5주간의 주말 자유시간을 주었더니(a.k.a.나 티소믈리에 수업 가는날) 어지간히 고마웠나보다. 야 입꼬리 살짝 올라간거 다 봤거든??.
.
#강원랜드 #가기만해라 #니들둘다아작 @roha_yooha #자유시간에신난 #황셰프 #신났누 #너만좋냐 #나도좋거든? #주말저녁 #신혼밥상 #남편요리 #dinner

난 내가 중도포기할 거라 생각했다. 이 날을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올리는,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L3과정 수료증! 내일 드디어 L2 수업을 시작한다. 10월쯤 시작할 수 있을줄 알았는데, Advanced 주말반은 11월 중순부터 시작이라해서 설레는 마음 반, 걱정하는 마음 반 하며 기다렸다. 난 내가 진짜로 중도포기할 거라 생각했다.
.

지난 수업때 느낀거지만, 이 과정을 시작하면 온전히 주말을 바쳐야 한다. 늘어지게 자다가 느즈막히 일어나 느리게 밥먹고 여유롭게 차 마시는 시간이 사라진다. 주말에도 일찍 일어나야 하다니! 아침에 시작했는데 끝나면 저녁이라니! 이런 불만을 끊임없이 삼키면서 묵묵하게 그 시간을 투자해야만 한다.
.

하지만 신기하게도 나는 그 첫번째 킥오프를 잘 견뎌냈고 '차의 세계로 향하는 대장정'의 첫 발을 잘 디딘것 같다. 내가 대견하다. 주말에 외출을 한다는 것 자체가 신체적 무리였는데 지금은 그 저질체력을 어느정도 회복했다는 점이 놀랍다. 물론 가장 놀라운 점은 티톡(tea talk)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늘었다는 것이지.
.

사실 내가 커피를 못먹어'.
'나도 차를 좋아하는데 어떤게 나랑 맞을까?'.
'나 이런차 선물 받았는데 먹어봤어?' 라며 다가오는 사람들이 늘었고 나는 내가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서 알려주었는데, 그 일이 나를 행복하게 만들어주더라고. 그리고 티스타그램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되는 사람들을 통해 배우는 것도 정말 재미있다. 제대로 된 인생취미를 찾은것 같다. 아직까진.
.

갈 길이 멀다. 지난 과정에서 스리랑카와 중국 홍차 마지막 부분에서 멘붕이 와서 리뷰도 제대로 못쓰면서 마무리 했다. 진짜 거짓말 안하고 나한텐 다 똑같은 감자맛이었어! 지나고나면 나 추억이라지만, 내일부터 다시 현실이 되겠지. 흐엉 ㅠㅠㅠㅠ 감자왕, 티소믈리에 길의 대서사시 2편 시작!.
.

#80만원어치 #행복 #이제다시 #감자왕 #비싼취미 #티소믈리에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내일부터 #주말없어요 #시험까지달려 #teasommelier #happy #hobby

오늘의 차 : 다만프레르 랍상소총
.

티소믈리에연구원에서 처음 맛보고 큰 충격에 빠졌던 랍상소총을 다만프레르에서 찾아냈다. 중국에 해외직구 주문 넣지 않고는 살 수 없겠지, 하며 내심 포기하고 있었는데 아주 간편하게도 티백 낱개포장으로 파는 곳을 찾아내서 기뻤다.
.

아궁이 매캐한 연기에 콜록콜록 기침하다 장작을 들썩이며 기다린 군고구마의 노오란 한입을 앙 물었을 때! 그 달콤함 전에 싸악- 들어오는 불향이 생각나는 맛이다. 추운날씨에 더 잘 어울리는 차. 서양인들이 이 차를 맛보고 비슷한 차를 만들겠다고 이것저것 섞다가 얼그레이를 만들었다지. 얼그레이는 베르가못이라는 오렌지류 향이 가향되었지만, 랍상소총은 사실 소나무 숯 향이 들어가있다.
.

수업시간에 듣기론 전쟁이 잦았던 춘추전국대에 처음 만들어진 차인데, 전쟁통에 이것저것 다 태우다보니 그 매캐한 연기와 따놓은 찻잎이 만나 이 특이한 훈제향이 나는 차가 만들어졌다고. 수많은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영국인들의 향수를 자극해서인지, 훈제향을 통해 동양의 오리엔탈리즘을 떠올릴 수 있어서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특이하긴 하다. 나는 어릴적 시골가서 불장난 하던 기억이 떠올라 좋은 차.
.

#tea #teagram #teatime #teastagram #tealover #blacktea #lapsangsouchong #dammanfreres #wintertea #smoke #티 #티그램 #티스타그램 #홍차 #랍상소우총 #랍상소총 #다만프레르 #겨울에어울리는 #훈연차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핑린 차 박물관2.
.

맛있는 차를 찾는 것 만큼 좋은 게 예쁜 차 패키지를 찾는 것이지! 박물관 지하에는 티 패키지의 역사와 현재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었는지 전시되어있었다. 청나라 말기엔 티 패키지에 사자 머리를 그리는 게 유행했고, 그 뒤엔 장미, 예쁜 여자 등등으로 그리는 그림도 변했다고 한다. 그 시대때 포장이 여전히 남아있는게 정말 신기했다.
.

현대로 넘어와서는 먹을 수 있는 종이에 티를 포함시켜 뜨거운 물에 티종이를 우려 마시는 아이디어라든지, 말린 과일조각을 함께 포장했다든지 다양한 차 관련 아이디어가 있었는데, 패키지를 넘어 티 콘텐츠의 확장 측면에서 보면 진짜 대단하다. 차에대한 관심과 고민이 없으면 정말 불가능한 일이지.
.

물론 나만 신나서 좀 미안한 시간이긴 했지만 이 아이디어를 차곡차곡 쌓아 언젠가 오빠에게 보은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면 되니까... 앞으로도 내조 잘 해주는걸로? thanks to @mc.hee .
.

#tea #teagram #teastagram #tealover #teamuseum #pinglin #taiwan #teapackage #핑린차박물관 #차패키지 #티패키지 #티여행 #넘나좋은것 #나만좋은것

세계에서 두번째로 크다는 대만 핑린 차 박물관1.
.

중국 청나라적부터 일본의 식민지배를 받던 시기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차의 역사가 잘 정리되어있었는데 설명이 영어 아니면 중국어라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다ㅋㅋㅋㅋ 아오 어렵.
.
"북부는 문산포종차, 남부는 우롱차"라는 차 아이텐티티가 있고, 차에대한 자부심도 대단한게 정말 부러웠다. 가격이 비싼 차를 어떻게 대중화 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한 설명도 완벽하게 이해는 안됐지만ㅋㅋㅋ 흥미로웠음.
.

그리고 역시나 박물관 답게 체험형 콘텐츠가 있었는데 이게 AR기술을 썼다고 해야하나? 내가 화면으로 정해진 시간 내에 차를 따거나 찻잎을 으깨는 콘텐츠가 있어서 재미있었다ㅋㅋㅋ.
.
#하지만 #현실은 #직장인 #tea #teagram #teastagram #tealover #taiwan #pinglin #teamuseum #travel #티뮤지엄 #티그램 #티스타그램 #여행 #여행스타그램 #오늘 #월요일인줄

하나도 안 피곤해 하나도 안 졸려! 여기 천국 아니냐며 신나서 꺅꺅대며 돌아다닌 핑린.
.
그 흔한 예스진지보다 더 와보고싶었던 핑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크다는 차 박물관에 가는 중. 지역 전체가 차와 관련된 것들로 꾸며져 있다. 다리에 중간중간 찻주전자 조형물이 있고, 엄청 큰 찻주전자에서 물이 쏟아지고, 심지어 도로표지판도 차 새싹 모양이얔ㅋㅋㅋㅋ좋다 좋다! 진짜 넘나신난당!!.
.
#대만에서도 #멈추지않는 #teastagram #pinglin #taiwan #teacity #핑린 #대만 #대만여행 #비가와도 #신나

세계의 청차를 담당하고 있는 나라 대만. 명성에 맞게 티를 테잌아웃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인지 에스프레소 머신 못지않은 위용을 내뿜는 티프레소 기계가 있는데 종업원의 분주한 움직임이 엄청 현란했다. 구경하느라 동영상 찍는걸 까먹었네 ㅠㅠ.
.
자기가 직접 가져온 천으로 만들어진 컵 슬리브를 가져와서 들고가는 사람도 있고, 포장해서 가지고 가는 사람도 정말 많았다. 대부분 과일을 넣은 티 칵테일이나 버블티 형태가 많았지만, 그래도 한 블록 건너 하나씩 티 카페가 있다. 브랜드도 셀 수가 없이 많아! 부럽다. 이런 티 문화!.
.
근데 내가 테잌아웃한 벽라춘은 맛없었다. 시럽은 왜 넣은겁니까 네? 왜 물어보지도 않고! 왜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대만에서도 #지칠줄모르는 #teastagram #taiwan #taipei #taipeicafe #teagram #tealover#greentea #biluochun #tea #teacafe #banqiao #teapresso #comebuy #티 #티그램 #티스타그램 #녹차 #벽라춘 #대만티카페 #신베이

오늘의 차 : 엔젤리너스 녹차(T Brise).
.

오랜만에 올리는 프랜차이즈 카페 녹차 시음 후기. 여전히 카페 계의 녹차 1인자는 스타벅스 제주녹차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스타벅스 녹차의 아성을 무너뜨릴 상대를 찾아보는 일은 재미있다. 사실 별로 기대 없이 마셨는데 의외로 특색있는 맛이 느껴졌던 엔젤리너스 녹차.
.

풀향 특유의 풋내와 함께 우유향도 미세하게 느껴진다. 스타벅스 제주녹차가 우유향이 정말 강한데, 엔젤리너스 녹차는 정말 특이하게도 미세하게 쑥 냄새가 더 강한 느낌이다. 엽저(젖은 잎)에서 달달한 향이 나는데, 찰떡아이스 아이스크림 겉면의 그 달달한 냄새가 올라온다. 딱 그 아이스크림 냄새!.
.

그리고 다행히 비린내가 없다. 나름 괜찮은 녹차를 쓰고있는 것 같다. 떫은 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스타벅스보다 엔젤리너스 녹차를 추천하면 좋겠다.
.
어디 녹차를 쓰고있냐고 물어보니 T-BRISE의 녹차를 쓰고 있다고 했다. 브리즈는 들어본 적 없는 브랜드라서 여기저기에서 정보를 찾아 조합했다. 삼원티앤비라는 회사의 자체브랜드라는데, 브리즈 말고도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해외 브랜드를 들여와 국내에 정착시키는 에이전시 일을 하는듯. BTC라고 티 클래스도 하는걸보니, 나중에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 회사인것 같다.
.

프랜차이즈 카페 녹차는 지금까지, 스타벅스, 할리스, 오설록 정도 인정할 수 있었는데 엔젤리너스 녹차도 꽤 괜찮은 녹차로 포함시켜주기로 했다. 각각 다 다른 맛이 나는데 어떤 브랜드의 차를 쓰는지 알아가는 것도 꽤 재미있는 일이다.
.
#tea #teagram #teastagram #tealover #greentea #angelinus #티 #티그램 #티스타그램 #녹차 #녹차그램 #브리즈 #brise #tbrise #그래도 #녹차는역시 #스벅

지연이랑 제시가 미국에서 양주냉장고를 사왔다.
아니 무슨 초콜렛이 한 박스로 들어가있엌ㅋㅋㅋ 심지어 술도 너무 쎄서 하나 먹고 나면 술이 올라온다. 회사에서 빡칠 때마다 하나씩 까먹고 깽판부려야겠다. 룰루랄라~~
.

사진은 고마운 @chi_ham@jlee0618 부부에게 식사대접하던 장면들.
.
#양주초콜릿 #이건그냥냉장고수준 #미국스케일 #뭐든벌크냐 #세상큼 #오진다 #근데마시쪙 #취한다 #회사용 #anthonberg #chocolate #팀장님 #기대하세요 #깽판고고 #직장인의애환

내 인스타그램 포스트가 블루진 잡지에 나왔다.
취미나 특정 키워드 중심의 잡지인 것 같은데 이번호는 3호로 주제가 'TEA'이다. 미니미니한 사이즈의 책에 내 포스트가 귀엽게 들어가있다. 그래도 첫번째로 들어가있어서 뿌듯뿌듯
.
.
오늘의 영광을 티 돈지랄에 일조해주신 @mc.hee 님에게 돌리겠습니다. 앞으로 더 분발할게요?.
.

#나는야 #진정한 #감자왕 #티스타그램 #더열심히해야지 #일단 #티소믈리에 #등록부터 #성덕의길 #역시 #돈지랄이최고 #자랑그램 #teastagram #teagram #tea #teapost #teatime #hobby #취미그램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이 생긴것 같다.
아직 멀었어 더 채워 나가야지! 신난다!!!!취미최고!!.
.

#내 #보물창고 #티룸 #티콜렉션 #취미는 #장비빨 #아직멀었어 #이정도면 #애송이 #취미 #최고야 #신난다 #다기 #다구 #tearoom #tea #teacollection #teacollector #hobby #teagram #teastagram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