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heekim23 jinheekim23

63 posts   265 followers   238 followings

Jin Hee Kim  작가 김진희입니다.

#2

✔ 출판과 뉴미디어 사이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공간
✔ 「더레퍼런스」의 두번째 기획전 <픽셀느와르 PIXEL NOIR>

Date: 2018.6.15(금) - 7.29(일), 11:00 - 19:00
Artists: 이타미 고, 김천수
Opening: 2018. 6. 15(금) 오후 5시
Adderss: 서울시 종로구 자하문로 24길 44

포스트 디지털시대 ‘사진’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이에서 어떻게 확장되어 왔을까? 인화된 또는 출력된 사진이 스크린 속 이미지보다 더 사진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종이와 스크린 사이에 사진은 진보한 것일까? 퇴화한 것일까?
.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 사진은 이제 찍는다는 것과 본다는 것을 넘어서 여러 매체를 통해 손쉽게 수집하고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가변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 소스로 대체되었다. 신체를 잃은 사진은 유령처럼 떠도는 데이터 정보가 되었으며, 디지털 사진은 가상의 인터넷 공간 끊임없이 배회하며 소비된다.
.
<픽셀느와르: 포스트디지털 시대 사진의 감각과 조건들>은 ‘지금 왜 사진인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는 두 명의 작가 이타미 고 GoItami와 김천수 Chunsoo Kim를 소개한다.
.
저작권 프리로 다운로드 받은‘NASA’의 인공위성 사진과 전통적인 스냅사진을 영상, 조각, 설치물로 확장시키는 이 타미 고. 영국의 런던, 록커비, 맨체스터 지역 테러현장을 찍은 디지털 사진의 데이터 코드를 변환시켜 만들어진 이미지 오류와 노이즈 효과를 결과물로 제안하는 김천수의 작품을 통해서 우리는 오늘날 사진이 더이상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참조하는 방식으로서, 작가 고유 의 네러티브를 구축하기보다는 구글링과 이미지 코딩 방식으로 ‘또 다른 사진의 가능성’ 을 제안한다.
.
사진은 ‘사진이 아닌 방식에서’ 여전히 유효하다.

참여작가/ 이타미 고, 김천수
기획/ 김정은
디자인/ 박지숙
주관/ 더레퍼런스

New Media Publishing Platform
The Reference
Tue-Sun 11:00-19:00
T. 070-4150-3105

#더레퍼런스 #사진 #아트북 #서점 #전시 #픽셀느와르 #PixelNoir #GoItami #김천수 #2인전 #아트디렉터박지숙

#사전투표 아무리 바빠도 할 일은 하고 살아야지.

더 레퍼런스의 다음 전시.
일본의 이타미 고, 한국의 김천수 작가의 2인전이라고 합니다. 스타일이 전혀 달라보이는 두 작가가 어떤 전시를 함께 만들어낼지 무척 매우 굉장히 기대됩니다:)

오랜만에 홍셈과 전시 데이트! 정고요나 작가님 개인전 <라이브 캠 페인팅 네번째 이야기: 대-화> 신흥시장에 자리 잡은 스페이스원의 공간도 힘있고 작가님의 페인팅도 생동감이 넘친다. 마지막날 챙겨보기 다행😊

지난 5월 25일 쿄토 치텐에서 열리고 있는 백승우 작가님의 개인전, About the photographs, About us, Asia Vol.3 Seung Woo Back 『Volatile Judgement』 의 전시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교토 #chiten 백승우 작가님의 개인전 <VOLATILE JUDGEMENT> 전시연계토크. 백승우 작가님의 작가와의 대화가 지금 시작됩니다. 소극장이 전시장으로 변하고 작품이 상자 안에서 유기적으로 움직입니다.

일본 호텔에서 뉴스를 보고 있습니다. 눈물이 납니다.

더레프 톡톡톡😆 시작합니다~

저의 선생님이시고
저의 선생님의 선생님이신
권순평 작가님의 개인전이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제 주변 대부분의 선배, 동료들의 선생님이신 분.
작품 설치를 마치고 전시장을 둘러보니
기실 몇 년 만에 선명하게 권선생님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늘 함께 선생님 생각을 하며, 선생님의 작품과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겠지요.
이걸 보고 계신 분도 꼭 함께 시간을 나눠주세요:) 오늘, 강남역 스페이스22에서 6시에 뵙겠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에는 이화여대 학생들과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개인전에 와주시고 있습니다. 전시는 이번주 목요일까지이고 전시 마지막날인 목요일 오후에는 전시장에 있겠습니다. 시간이 허락하시면 이번주 목요일, 끝나기 전에 꼭 들러주세요:)

봄은 어느새 예고도 없이 다시 왔습니다. 저의 봄을 전시합니다. 늘 그렇듯 아쉬움은 제 몫입니다. 여러분은 부디 발걸음 해주세요. 다시 온 봄을 다시 볼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오프닝은 이번주 목요일(8일) 5시부터 입니다. 기다려도 기다리지 않아도 봄은 옵니다만 저는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송은 수장고 화이트큐브 프로젝트 전시가 무사히 끝났습니다. 많이 찾아와 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새해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