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_er92 flow_er92

100 posts   293 followers   310 followings

박재현  Let's have toast for the flowers

#강남 손가락 쩝쩝

#홍대 고정하세요 괜찮으세요?

좋아하는 가시사과 사진과 함께.
우리 가족은 여름, 겨울이 되면 꼭 2박 3일씩 여행을 다녔다. 양양, 속초, 강릉, 임실, 강화도, 전주, 김해 등등등 어렸을 때라 기억은 잘 안나지만 울 아빠차가 지구 한바퀴는 돌았을 거다. 그때 아빠차에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파는 불법 음악 테이프를 엄청 들었다. 지금처럼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를 널리 이용하지 않았고, 벅스에서 노래를 무료로 듣는게 당연했던 때. 그 테이프들에서는 un의 선물, 파도, 김현성의 행복, 플라이투더스카이의 sea of love(맞나?), k2 그녀의 연인에게, 성시경 차마, god 0% 같은 히트곡들이 나왔다. 누가 생각했는지 참 기똥찬게 딱 앨범에서 히트한 타이틀곡이랑 수록곡만 모아서 트랙을 만들어서, 테이프를 듣고 있으면 참 신났더랬다.
그치만 모든 소설 영화가 그렇듯 앨범에도 서사라는게 있다. 언젠가 누군가 나한테 어떤 사람이 하는 얘기를 듣고 싶으면 풀렝쓰의 앨범을 순서대로 들으라고 했고, 혁오도 그런 이야기를 톰보이를 부르며 했다. 한창 히피인 척, 보헤미안인 척 살아갈 때는 이 생각에 빠져서 무조건 앨범 단위의 음악만 찾아 들었다. 그러다보니 예전에 듣던, 차에서 힘껏 따라 부르던 불법 음악 테이프들이 가볍고 자극적으로 느껴졌다.
그런데 요즘의 나는 꼭 그런 테이프같다. 거기에서도 너무 많이 들어서 늘어난 부분같다. 분명 언젠가는 내게도 뚜렷한 서사가 있었는데, 하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우리 집을 못 찾을 정도로 멀리 나가지 말아야지하고 생각했는데.
가시사과 무대를 보며 하는 푸념~

#송파 @jeonjin3953 태그ㅋㅋㅋㅋ

참 가볍다 가벼워 재현아

하루에 좋은 일이 2번이나! 막내가 전역하면서 병역명문가가 됐다! #병역명문가

파마안녕~ 불꽃남자 가위손 현수형과 함께..☆

휠릴리~ 휠릴리~ 10개월차 주말알바

5년전 우준관 일병님과 방문했던 사진관 젊다 젊어

넌 누구니..? 나 대신 취업 좀 부숴줄래..?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