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oundmagazine aroundmagazine

786 posts   24,962 followers   5 followings

AROUND magazine  While reading AROUND magazine, your time would go slowly. Issue #56, HOLIDAY

vol.56 | HOLIDAY
오래 일을 쉬고 있다. 프리랜서로 지내고 있지만, 겨우내 일이 거의 없었으니 쉬었다고 말하는 게 맞을 거다. 회사에 다닐 때는 주말이 가장 좋았는데, 이제는 하루하루가 휴일 같고 그 사실이 조금은 막막하게 느껴진다. 주어진 시간의 빈틈을 어떻게 채워야 하는지를 배워본 적이 없다. 학생 때는 공부가 바빴고, 회사원일 때는 일로 분주했으니까. 이리저리 몸을 움직이며 그 구멍을 메워봤다. 여행을 떠났고, 밀린 잠을 잤고, 보고 싶던 드라마를 몰아서 보거나 가고 싶던 카페에 가서 하루를 보내보기도 했다. 몇 가지 움직임을 반복하고 멈추다 보니, 한 가지 방법이 유용하다는 걸 발견했다. ‘배우는 것.’ 뻔한 얘기일 수 있지만, 뭔가를 배우며 시간을 보내면 불안한 마음이 스스로 가야 할 자리를 찾아낼 때가 있다.

<암실에서 보낸 휴일, I AM NOT A PHOTOGRAPHER>
글·사진 박선아

vol.56 | HOLIDAY
영화 <김씨 표류기>에는 자살에 실패한 한 남자가 나온다. 그는 밤섬에 갇혀 구조 요청을 보내지만 도시는 냉정하다. 하지만 해변에 써놓은 ‘HELP’를 ‘HELLO’로 수정하기까지 그에게 무엇이 변했는지 생각해보면 사실 변한 건 아무것도 없다. 그저 조금만 노력하면, 우연히 발견한 짜파게티를 끓여먹을 수 있다는 하나의 ‘희망’이 생겼을 뿐이다. 희망. 아주 작은 곤충, 아주 작은 떡잎, 아주 작은 연필과도 같은 이름. 희망이란 크기가 커질수록 허망에 가까워진다는 걸 나는 이제 안다. 그래서 더 내밀하고 사적인, 사소하지만 하루하루를 살게 하는 약속 같은 것만을 희망이라 말하고 싶다. 사람들은 이런 걸 정신승리라고 하던데, 뭐 아무렴 어때.

<사표 내겠습니다!, 베스트셀러에 혹해서 떠난 여행>
글·사진 김건태

| NOTICE
어라운드에서 마케터를 채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하단의 홈페이지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a-round.kr (notice > 2018년 어라운드 마케터 채용공고)

| AROUND CAT BADGE COLLECTION

그동안 출시된 어라운드 배지 중에서 고양이 모양의 배지들을 모았습니다. 총 6개의 귀여운 고양이 배지를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세요.😊

어라운드 스토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roundstore.kr

| AROUND HOLIDAY BADGE

가방이나 파우치, 코트에 달면 포인트가 될 어라운드 배지

HOLIDAY BADGE STORY
고양이 배지 컬렉션의 여섯 번째, 통통한 고양이는 몸매 관리를 위해 요가를 즐겨합니다.

‘요가하는 고양이 배지’는 어라운드 스토어와 호텔어라운드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roundstore.kr

vol.56 | HOLIDAY
Q. 이것을 데려온 이유가 있다면?
A. 사실 몇 년 전 향수 알레르기가 생겨 향수를 뿌릴 엄두도 못 낸다. 한 펌프만 뿌려도 얼굴에 열이 오르면서 목에 두드러기가 올라온다. 그런데 친구가 구매대행을 부탁해 잠시 들린 매장에서 향과 패키지에 반해 덥석 두 개를 사버렸다. 기분을 내고 싶을 때마다 뚜껑을 열어 냄새만 살짝 맡고 다시 제자리에 둔다.

<가져간 것과 가져온 것, 디지털 에디터 황혜영의 향수>
글 황혜영
사진 Hae Ran

vol.56 | HOLIDAY
“인간이 신을 보며 그와 닮기를 추구하는 것처럼, 중요한 건 그곳으로 가려는 마음이에요. 갈 수도 있고 못 갈 수도 있지만 거기에 너무 목매지는 말아야 하겠죠. 거기서 또 다른 불빛을 발견하고 물어보면 되는 거니까요. 그렇게 깨달은 다음부터는 삶에 여유가 생겼어요. 인생이 홀리데이가 된 거죠.”

<불빛에게 방랑을 물었다, 사진작가 김홍희>
글 김건태
사진 안가람

EVENTㅣAROUND X 플레이스 캠프 제주

플레이스 캠프의 광장은 모두에게 열린 공간이다. 특히 좀 전의 카페 00에서 커피를 권하던 직원이 밖으로 나와 스케이트보드를 타는 모습을 보며 확신했다. 직원과 손님, 길 가던 사람도 멈춰 서서 광장을 즐긴다. 절도 있고 격식을 차리며 늘 반듯한 표정을 짓는 클래식 호텔을 생각한다면, 이곳의 분위기가 낯설 수도 있겠다. 하지만 ‘노는 법을 알려드립니다’라는 구호나, 직원들의 들뜬 표정을 발견했다면 이곳이 어떤 태도로 꾸려진 공간인지 짐작할 수 있다.

<나만 알고 싶은 놀이터, 플레이스 캠프 제주>
에디터 김건태
사진 Hae Ran

이벤트 참여 방법
1. 플레이스 캠프 제주 인스타그램, @playce2go를 팔로우한다.
2. 아래 퀴즈를 풀고 댓글로 답을 적는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 위치한 이 카페는 2층 벽돌 건물 인테리어로 눈길을 끕니다. 대표 메뉴인 ‘너티 클라우드’의 맛도 소개되었는데요. 기사 빈칸에 들어갈 카페 이름 두 글자는 무엇일까요? (*힌트 -> 어라운드 56호, p.98)

3.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답을 적어주시는 3분을 추첨하여 플레이스 캠프 제주 객실 무료 숙박권(1박)을 드립니다.
- 이벤트 기간 : 4월 5일(목) ~ 4월 11일(수)
- 이벤트 발표 : 4월 12일(목), DM을 통해 개별 연락
- 제공 객실 : 스탠다드더블 또는 벙커베드
- 사용 기간 : 발행일 ~2018년 7월 19일(단, 연휴/성수기/페스티벌 기간 제외)

vol.56 | HOLIDAY
쇼룸인 얼그레이아파트먼트를 찾으면 꼭 누군가의 방에 찾아간 느낌에 빠져든다. 친구의 방을 구경하는 어색하고 묘한 기분이 감돌아서, 이것저것을 마음에 담아 감상하게 된다. 편안하지만 낯선 분위기는 결국 차분한 공간의 기색을 만든다. 얼그레이와 장롱은 조금 같고 조금 다르다. 각자의 방향이 있지만, 이 공간과 브랜드를 통해 사람들이 휴식의 조각을 나누어 가지길 바라는 마음은 같다. 휴식은 결국 일상의 작은 균열을 고치고 수리하는 일인지도 모르겠다. 좋아하는 향을 맡고, 취향이 잔뜩 묻어나는 옷을 입고, 노트에 소설책의 문장을 적는 것처럼 말이다. 그리고 그런 일들의 교집합에는 얼그레이와 장롱이 있다.

<있잖아 A씨, 이런 휴일 어때, 얼그레이&장롱>
글·사진 이자연

vol.56 | HOLIDAY
2년이 지나고 바르셀로나에서 돌아와 다시 한국에서 살고 있는 나에게 기대하던 시간을 보냈느냐고 묻는다면, 기대하지 않던 것을 알게 되었다고 대답하겠다. 외국에서 산다는 건, 그들의 시간대로 하루, 한 달, 일 년을 보내는 것이고, 살아야만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있었다. 지나고 보니 잃은 것은 승진과 연봉이었지만, 얻은 것은 생활 방식이었다. 휴가를 내야만 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일상에서도 쉴 수 있다는 것을 나는 바르셀로나에서 배웠다.

<긴 바르셀로나 휴가를 통해 배운 것, 오늘을 휴가처럼 보내는 법>
글 정다운
사진 박두산

NOTICEㅣ어라운드 독자 설문

어라운드 매거진은 2012년 창간호부터 6년간, 쉬지 않고 잡지를 발행했습니다. 늘 양질의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나 미흡한 점도 분명 있었습니다. 이에 좀 더 나은 가치 공유를 위해 설문조사를 준비했습니다. 다소 문항이 많지만, 조금만 시간을 나눠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참여 기간 : 3월 29일(목) ~ 4월 30일(월)
- 참여 방법 : http://naver.me/xSrPEMJm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설문에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5월에 열리는 ‘서울환경영화제’ 티켓을 드립니다.(1인 2매)

vol.56 | HOLIDAY
그러니까 흘러 흘러가는 거예요. 음반도 흘러 흘러가고, 삶도 흘러 흘러가고. 그냥 흐름이 있는 것 같아요. 30년 지나보니까, 제가 흐름에 몸을 맡기고 그냥 가보니까, “뭐가 정해졌어요?”, “정해진 건진 모르겠는데 시간이 지나고 흘러 흘러가다 보니까 나왔어.” 이런 느낌인 거예요. 삶을 강물 따라 가듯이, 과정을 즐기면서 가다 보면 이렇게 작품도 나오고요. 나의 흐름을 잘 따라가는 게 저의 테마예요.

<오늘의 이상은, 뮤지션 이상은>
글 김혜원
사진 Hae Ran

Most Popular Instagram Hashtags